>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아이뉴스24] 마이크로디지탈, 씨위드와 '배양육 세포 대량생산 공정 개발' 본계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2-08 10:29 조회483회 댓글0건

본문

"MOU 체결 이후 1단계 본계약 체결… 배양육 사업 본격 드라이브"
국내유일 일회용 바이오리액터(세포배양기) 상용화 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이 세계 최초 해조류를 이용한 배양육 전문기업 씨위드와 ‘배양육 세포 대량생산 공정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월 ‘배양육 세포 공정개발’과 ‘배양 장비 및 관련 소모품’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이번 계약은 MOU의 후속조치 중 1단계 계약에 해당한다.

이번 계약은 마이크로디지탈의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셀빅(CELBIC)을 이용해 대용량급 이전의 배양 공정 기준·스케일업 조건을 설정하는 것이며 배양육 세포의 생산 공정을 개발하는 단계이다. 마이크로디지탈은 계약조건에 따라 단계별 마일스톤을 수행한다.

이번 개발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2단계 계약인 수백리터 급의 대용량 조건의 공정개발과 이후 최종 대량생산에 필요한 배양 장비·소모품을 공급한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 단계까지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배양육의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 배양육의 ‘높은 생산단가’ 문제는 씨위드의 ‘해조류를 이용한 배양액’으로 생산단가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으며, 대량생산에 필요한 생산설비는 마이크로디지탈의 일회용 바이오리액터인 ‘셀빅’이 해결할 수 있다.

마이크로디지탈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향후 씨위드를 비롯하여 배양육 개발 업체에 공정개발, 배양 장비, 관련 소모품 제공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첫 단추가 되는 계약이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배양육 개발 기업의 주요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 식량’인 배양육 산업은 2040년까지 연평균 41% 증가해 전체 육류 시장(1조8천억 달러)의 35%(6천30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고성장 시장이다.

특히 기존 목축업이 다량의 메탄가스를 배출해 환경 파괴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고, 살아있는 생명체를 사육하고 도축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윤리적인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어, 세계적으로 배양육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고종민 기자 kjm@inews24.com

[출처 : 아이뉴스24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1/0000727120?sid=1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