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마이크로디지탈, 의성군에 일회용 세포배양기 셀빅 기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11-08 14:21 조회1,035회 댓글0건

본문

[의성=뉴시스] 김진호 기자 = 국내 바이오 소재, 부품, 장비 업체인 ㈜마이크로디지탈이 2일 경북 의성군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에 일회용 바이오리액터(세포배양기) 셀빅(CELBIC)을 기증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기증은 지난 7월 의성군과 마이크로디지탈,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가 체결한 '세포배양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이다.

당시 세 기관·업체는 바이오 인력양성과 이에 필요한 교육, 테스트 등 의성 세포배양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협약했다.

마이크로디지탈은 자체 개발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셀빅을 의성군이 운영하는 경북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에 기증하기로 약속했다.

이번에 기증받은 셀빅은 오비탈락킹(Orbital & Rocking) 방식(일회용 백 내부 장비가 좌·우, 상·하, 대각선으로 내용물을 섞어주는 방식)을 활용한 세계 최초 일회용 바이오리액터로 바이오의약품 생산과정인 배양과 추출에 필요한 필수 장비이다.

기존 임펠러 방식(고속으로 회전해 내용물을 섞어주는 방식) 바이오리액터보다 세포가 받는 스트레스를 현저히 감소시켜 우수한 세포 생장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의성군은 경북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로 기증받은 셀빅을 활용해 세포배양산업 관련 인력양성과 연구개발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김경남 마이크로디지탈 대표는 "이번 기증으로 의성 세포배양산업 인력양성에 일조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 세포배양 산업에서 셀빅의 저변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국내 바이오 소부장 대표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이 의성군과 함께하게 돼 큰 힘이 된다"며, "의성 바이오산업 성공의 핵심인 전문인력 양성을 영남대 세포배양연구소, 마이크로디지탈과 협력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

[출처  : 뉴시스 https://newsis.com/view/?id=NISX20231102_0002506738&cID=10810&pID=1080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