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이데일리] BPI US WEST 참가…세계 최대 북미 시장 겨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3-15 14:17 조회322회 댓글0건

본문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바이오 소부장기업 마이크로디지탈(305090)은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바이오프로세싱 콘퍼런스인 ‘BPI US WEST 2024(BioProcess International US WEST)’(이하 BPI US WEST)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BPI US WEST는 최근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첨단바이오의약품인 세포·유전자 치료제를 포함하여 차세대 MABS, 백신 등 생산에 필요한 바이오프로세싱의 모든 단계의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을 소개하는 학술 교류 및 전시회다.

마이크로디지탈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산화에 성공한 초소형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인 ‘셀빅5’(CELBIC5)를 글로벌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셀빅5는 기존 셀빅 모델 중 가장 적은 볼륨인 1ℓ에서 2.5ℓ까지의 볼륨을 배양할 수 있는 모델이다. 스케일업이 가능한 3D 싱글 유즈 타입 일회용 배양기 중 세계에서 가장 적은 볼륨을 배양할 수 있다. 최소 1ℓ의 용량을 바이오리액터를 통해 배양함으로써 세포배양 공정의 기본이 되는 플라스크 배양과 동일한 볼륨으로 바이오리액터 플랫폼으로 옮길 수 있으며, 연구 단계에서부터 경제적 이점이 강해 세포배양 공정 최적화에 대한 편리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췄다.

김경남 마이크로디지탈 대표는 “BPI US WEST 2024에서 STR과 동등한 세포배양 결과를 확보한 상태로 전시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글로벌 기업인 싸이티바, 써모피셔, 사토리우스와 동등한 수준에서 경쟁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디지탈은 이번 소용량 바이오리액터 출시를 계기로 북미의 약 4000개 대학(4년제 대학기준) 연구실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글로벌 제약사의 연구 단계에서의 공정개발에도 활용됨으로써 바이오의약품위탁생산(CMO) 회사로의 판매도 자연스럽게 연결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BPI US WEST에서 북미 지역 파트너와 함께 셀빅 뿐 아니라, 지난해부터 셀트리온(068270)에 공급하고 있는 일회용 백 ‘더백’(THEBAG)에 대해서도 협력 미팅이 예정돼 있다. 북미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다수 참가할 예정이기 때문에 셀빅 및 더백의 유럽 시장에 대한 진출 및 정보 공유도 이뤄질 전망이다.


[출처 : 이데일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447286638822992&mediaCodeNo=257&OutLnkChk=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